본문 바로가기
비디오게임

PC에서 PS3패드 사용하기 (유선) - 스크린샷有

by 담백세준 2007. 12. 31.



PS3의 패드는 원래부터 충전할땐 USB로 꼽고 사용하는터라 별도의 장치없이 바로 PC에서 사용할수가 있죠!!

이번엔 그 방법에대해서 얘기해볼까합니다..!



우선 PS3패드를(전 안습의 SIXAXIS를 사용중) USB로 그냥 꼽습니다.



가운데 PS키를 누르면 1~4p 까지 버튼이 모두 깜빡입니다. 이건 뭐 사용할때도 변화 없습니다.

이상태에서 그냥 샤용 가능하면 편하겠지만 어느정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우선 위의 프로그램을 받으셔야합니다. 뭐 설치파일은 아니고 그냥 간소한 프로그램이랄까요..



압축을 풀면 폴더에 이런게 들어있습니다.

일단 빨간 줄이 쳐진 ps3sixaxis_en.exe 를 실행해주세요



그럼 빠른속도로 이런 창이뜨고 바로 사라져버립니다.

그럼 긴장하고 다시 파일을 실행해주신뒤 창이 사라지기 전에 패드의 PS키를 눌러주세요(물론 USB꼽고)

패드를 사용할때마다(컴퓨터 끄거나 패드를 뽑던가) 이렇게 해줘야합니다.



그뒤 제어판에서 게임컨트롤러를 들어가보면 플스3 컨트롤러라고 인식이 돼있습니다. 오호호홓!!

이제 90%는 성공이라고 할수있죠.. 그리고 오른쪽아래 속성(P)를 클릭하면



이런 창이 뜹니다. 제대로 했다면 키를 누를때마다 지금 단추15처럼 빨간색으로 빛이 뜹니다.

축은 X/Y는 외쪽 아날로그스틱 Z, 회전은 오른쪽스틱입니다.

그리고 1~19중에 한개씩 키마다 할당이 되어있습니다. 십자키, O,X,△,네모... 스타트,셀렉트, R1,2,L1,2

모두 한개씩은 대응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아까 받은파일중 jottokey폴더에 joyToKey를 실행하시면 각각 버튼마다 컴퓨터 키보드의 키나

마우스 동작을 할당할수있습니다. 할당을 한뒤 최소화하면 패드의 키를 누르면 키보드의 키들이 대응합니다.

패드설정이 안돼는게임이나 온라인게임, 인터넷같은것도 이걸 이용해서 플레이할수있죠..!!





뭐 물론 빨간 동그라미친것처럼 에뮬 자체에서나 게임 자체에서 패드를 인식해서 그냥 설정해서 쓸수

있는경우도 많습니다. 그래도 키보드의 키를 할당할수있어지면서 활용의 폭이 넓어지죠!!

저같은경우는 PSP로만 디맥을 해와서 온라인 디맥은 키보드로 어렵던데 플스패드는 PSP와 비슷해서

그나마 할만해지더군요.. 확실히 어렵긴해도.. 오오오~ 그리고 JoyToKey에선 설정을 여러개해놓고

골라쓸수도 있어서 게임별로 할때마다 매번 설정해줄필요없이 한번만 설정하면 간단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