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프린터 무한잉크 제작기 (Canon MP180)

by 담백세준 2010. 11. 6.


무한잉크라는건 예전에 지금 쓰고있는 복합기를 샀을때쯤 대충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구매한 MP180은 무한잉크가 안된다고 들어서 '아 좀더 알아보고 무한잉크라는게 되는걸로살걸..'

이라는 생각만 하고있었죠


하지만 최근에 그냥 별 할일없이 웹서핑중에 MP180에도 무한잉크 설치가 가능하다는걸 알고 구매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여러가지 필요한 도구들과 잉크를 다 포함해서 가격은 2만원 이내!

컬러, 블랙 한번 충전하는 가격보다 싸네요

빼놓은 잉크 카트리지와 무한잉크용 잉크

분명 하다 잉크범벅이 될것같아서 신문지를 두껍게 깔고 빨아쓰는 타월 스카트도 준비했습니다.


그 외의 다양한 공구들


친절한 설명서까지

하라는대로만 따라하면 어려울것 없네요


우선 카트리지를 홀더에 끼우고 주사기로 남은 잉크를 전부 뽑아줍니다.


컬러풀한 컬러잉크


그리고 잉크 카트리지에 있는 스티커를 떼면 아래있는 저 구멍부분마다 드릴로 구멍을..

이 단계가 가장 어려워보여서 걱정이었는데 의외로 몇번 돌려주니 구멍이 뚫리네요


그리고 몇가지 단계가 생략됐지만 구멍을 뚫고 선을 연결하고 주사기로 여차저차 해서 잉크가 빨려옵니다.

이때까지는 몰랐지만 CMYK 중에 M(마젠타)와 C(사이안)을 서로 반대로 끼우는바람에 색이 섞여버렸습니다..


어쩐지 설명서 사진과 다르게 Y(노랑)빼고는 전부 검정색으로 보인다 했더니..


한시간정도 사투끝에 일단 설치는 완료!


일단 완성이후의 문제점을 보면 선정리가 완벽하지 않아서 가끔씩 에러가 뜨네요.. 선이 걸려서

그리고 두번째 문제는 위에 언급했듯이 실수로 선을 한번 잘못연결해서 잉크가 섞이는바람에

주사기로 몇번 빼주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빨강색이 잘 안나옵니다.


그래도 잉크 가격도 그렇고 사진뽑을것만 아니면 흑백 문서뽑는데는 품질도 만족스럽고 괜찮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