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사람들은 모두 알겠지만 다음에서는 블로거뉴스라는 서비스를 해왔다.
블로거뉴스란 각각 개인의 블로그에 뉴스를 포스팅하고 그 글을 트랙백으로 보내서
다음에 올리고 추천수에따라 메인이나 블로거뉴스의 상위에 올라가게되는 서비스이다.
그렇다면 이 블로그뉴스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우선 다음은 무료로 좋은 기사를 얻어서 메인에 띄우거나 올릴수가 있다.
그리고 블로거 입장에서는 자신의 블로그에 더 많은 사람이 오게되는 이득을 얻을수 있다.
그렇다면 블로거가 계속 뉴스를 송고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실 개인적인 블로그를 운영하는사람이라면 다른사람이 들어오건 말건 별로 신경쓸일이 아니다.
하지만 문맥광고를 달고있는 블로거라면 사정이 다르다.
구글의 애드센스나 다음의 애드클릭스등을 게제한 블로거라면 사람이 많이올수록 수익이 쌓이는거고
그만큼 돈을 많이 벌게된다는뜻이다
실제로 블로거뉴스에있는 대부분의 블로그는 위 그림처럼 문맥광고를 사용하고있었다.
그렇게되면서 블로거는 돈을벌고 다음은 양질의 뉴스를 얻고. 이게 계속 반복되면서 선순환이 되는것이다.
위의 블로그를 보면 어제 방문자가 3명이였는데 블로거뉴스의 트래픽 폭탄으로 방문자가 하루만에 십만명이
넘었다.
그만큼 블로거 뉴스의 위력은 대단하고 많은사람이 이용할수 있다는것이다.
블
로
거
뉴
스
의
선
순
환
그렇다면 더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 네이버에서 블로거뉴스를 서비스한다면 어떨까
하지만 네이버는 다음과달리 개방적이지 못한 정책으로 네이버블로그만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한다거나 하는 못된짓을 할지도 모른다.
'블로거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탈퇴하면 남은돈은 어떻게될까? (3) | 2008.03.11 |
---|---|
정종철 개그야로 이적, 개그콘서트의 인기 이유는? (0) | 2008.03.10 |
IE와 Firefox 어떤게 더 좋을까 (16) | 2008.03.06 |
중소기업 LCD모니터 괜찮을까? (0) | 2008.03.04 |
네이버, 마이크로소프트 무슨관계일까? (5) | 2008.03.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