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바이스&리시버

2009. 9.9 애플 키노트(나노5세대,터치3세대)

by 담백세준 2009. 9. 10.
오늘 새벽 2시에 애플의 키노트가 있었습니다. 이것때문에 밤잠 설치신분들도 많을걸로 예상되는데요..

아이팟을 보면 터치는 3세대라기에 부족한면이 많이 있고, 셔플은 디자인과 색상의 추가,

하지만 대박은 나노!! 이거 터치 버리고 나노사야될정도입니다. 그리고 하이엔드를 사려면 차라리 ZuneHD를..


터치의경우에는 예고했던대로 가격이 한단계씩 내려가고 16GB가 빠졌습니다.. 기대했던 카메라는 없었습니다..

이건 약간 문제가있어서 개발중에 보류했다는얘기가 있는데 얼마뒤에 다시 카메라가 달려서 나올지도 모르겠군요

8GB는 가격만 인하, 32GB, 64GB만 속도 향상이라고합니다. 그렇다고하지만 아이폰3GS만큼의 뛰어난 향상일지..

가격, 용량상 주력인 16GB를 빼버린것도 이상하고 이미 개발중이고 활용도도 높을 카메라가 빠진것도 이상하네요

별 필요도 없어보이는 나노에도 카메라가 달렸는데 어플에 무한활용이 가능한 터치 카메라인데.. 확실히 아직은 보류..

게다가 가격이 내려갔지만 환율의 영향으로 한국 애플스토어 가격을보면

 iPod shuffle. 2GB ₩89,000     4GB ₩119,000

iPod nano 8GB ₩229,000     16GB ₩279,000

iPod touch 8GB ₩309,000  32GB ₩459,000   64GB ₩619,000

안사... 구매대행이 더 싸겠다.. 환율 달러당 1550원으로 계산했냐?_-_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나노에는 루머대로  거의 같은위치에 카메라가 달렸습니다. 무슨 활용도가 있을까싶지만

편하게 가지고다니면서 순간 포착을 할 수 있다는 매력도 있겠네요.. 카메라의 성능은 잘 모르겠네요, 크기는 그대로!!

자세한 애플 신제품 정보는 여기(애플스토어)

나노에 새로 추가된기능중에 카메라는 크게 관심없고 예전 나노 1세대 쓸때부터 제일 아쉬웠던 FM튜너!!

'이건 꼭 사야해!' 디자인의 변화가 없는건 아쉽지만 작은크기에 큰 앨범아트 큼직한 액정에 클릭휠

거기다 FM튜너, 동영상까지!! 진짜 저 크기의 mp3에서 이제 나노를 능가할건 없을것같습니다.

그외에도 만보계, 액정 2.2인치로 확장등 많은 발전이 있네요

자세한 애플 신제품 정보는 여기(애플스토어)

셔플은 새로운색상이 추가..

자세한 애플 신제품 정보는 여기(애플스토어)

터치는 8GB와 32,64GB를 차별한다는게 좀 그렇지만 이걸 3세대라고 부르지는 않는것같네요..

속도향상도 어느정도인지 모르겠고.. 원달러 환율로보면 가격이 그닥 매력도 없고.. 만들다가 키노트에 맞춰서

억지로 발표한느낌.. 내년이 되기전에 새로 나올것같으니 기다려봐야겠네요..


정말 이번 키노트에서 대박은 역시 나노였던것 같습니다.. 완전 대박 터치는 아웃 오브 안중이고 나노4세대

FM튜너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있네요!! 카메라야 요즘 핸드폰에 다들 있으니 큰 매력이 없지만서도

따로 아이팟 라디오 튜너를 사서 달아도 거추장스러워보여서 싫었는데 라디오!! 너무좋아!!


그리고 오늘 스티브잡스가 복귀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