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1주일간의 토렌트 자료 공유 후기..

by 담백세준 2009. 11. 3.
얼마전에 토렌트에 가지고있던 몇가지 자료를 처음으로 직접 묶어서 공유해봤습니다.. 최근들어 토렌트를 많이 쓰는데

너무 받기만하고 컴퓨터 켜놓는일도 많지 않아서 시드유지도 부족했기에.. 먹튀가 되지 않기 위하여!!
(2009/10/29 - [S♡NE] - 소녀학교에가다, 헬로베이비(1~19), 팩토리걸, MTV소녀시대 다운로드(토렌트))

위에 링크된 글을 봐도 알 수 있듯이 토렌트파일은 블로그에도 올렸고, 물론 공개 트래커 사이트들도 등록해 놨지만

투쉐어, 소렌트에도 올렸습니다, 누가 받을까 싶었지만 의외로 반응도 장난 아니고 받는분들도 많고.. 두곳을 통해 블로그에

들어와서 댓글달아주시는 분들도 계셨네요.

그런중에 다른것들은 용량이 2GB-4GB정도라 혼자 배포를 시작하고 3일정도면 다 받고 시드를 유지해주는분들이 많아지고

밤새 컴퓨터를 켜놓지 않아도 어느정도는 마음이 편안한정도(받는사람들한테 미안하지 않을정도..?)가 되었는데,

13GB가 넘는 헬로베이비만 1주일이 되도록 다받은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아니면 다받고 시드유지를 안해주는건지...

그러다 드디어 오늘!!


딱 첫날에 받기 시작한분들이 대거 시드 유지를 시작해주셨습니다!! 이제 밤에도 컴퓨터 끌수 있다!!

중간에 한번 재부팅했을때 빼고 계속 켜놨더니..


패킷량이 이렇게 많이 올라간건 처음이네요.. 사실 기간이 컴퓨터 안끄고 6일이나 된것도 거의 처음이고..

친구한테 패킷이 억단위를 넘었다고 막 그랬는데.. 천만단위였네요..

그리고 토렌트 통계를 봐도


이제 업로드 총량이 다운로드 총량보다 많아졌습니다~ Ratio가 1을 넘었다~ 난 먹튀가 아니야~

사실 별 부담감없이 어차피 올리면 받을사람 몇명 받고 뭐 그러겠지.. 하고 올린건데 받는사람도 너무 많아지고..

느린속도의 한명에 의지해서 밤새 켜놓고 기다리는분들이 너무 많아서 부담감이 커지는바람에.. 계속 컴퓨터를 켜놨는데

그래도 이제 다른 시더분들도 많이 생기고 해서 컴퓨터 안할때는 끌수가 있겠네요..

댓글